사례관리란?

여러가지 문제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연계를 통하여 더 나은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

사례관리가 필요한 분들

  • 지역사회 내 독거 어르신, 장애인, 한부모가정,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
  •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, 차상위계층
  • 정부지원을 받고 있지만 어려움이 있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세대
  • 일시적인 위기로 긴급히 도움이 필요한 세대


주요 내용

주거환경개선, 일상생활지원

지역사회 의료자원 및 서비스 연계

학습지원 및 장학금 연계

위기가정지원, 지역사회 결연후원 연계

심리정서적 상담, 치료서비스 연계

무료법률상담

진행과정

1도움요청
2초기상담(가정방문)
3필요서비스 제공
4문제해결 지원 및 지지


문의 및 전화

복지관 1층 사례관리팀 (전화 634-7230)


사례관리팀 비전

  긴급, 위기세대의 발굴과 관리세대의 정상화  

클라이언트의 인권존중과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사례관리를 실천하겠습니다!


사례관리팀 사람들

  • 조정은
    팀장/선임사회복지사

    • 주요업무
      사례관리 총괄/사례관리회의 운영/서비스 연계사업/이용자 고충처리 담당/관할동(202동,203동,204동,208동,월성1동일반지역)
    • 직통전화 070-8667-0282
  • 이달영
    주임기사

    • 주요업무
      달서구장애인이동지원센터 차량 운행
    • 직통전화 070-8667-0292
  • 김원영
    사회복지사

    • 주요업무
      사례관리(월성주공 207/209/210/211동, 월성주공 1단지), 경제적지원사업, 웰레폰 안부확인사업, 본당연계사업 등
    • 직통전화 053-634-7232
  • 곽보인
    사회복지사

    • 주요업무
      사례관리 (201,205,206동) 달서구장애인이동지원센터 
    • 직통전화 053-641-0641

사례관리팀은 지금